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3조원...세계 67위

입력 2011-05-09 10:45 수정 2011-05-09 15: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종합 67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전문 조사업체인 밀워드브라운이 선정한 ‘2011 글로벌 100대 브랜드(BrandZ Top100)’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122억달러(약 13조1784억원)를 기록해 전년의 68위에서 한 계단 상승했다.

1위는 브랜드 가치 1532억달러인 애플이 차지했으며, 애플을 비롯해 구글·IBM·MS·AT&T·차이나모바일 등 6개 정보기술(IT) 업체가 10위 안에 들었다.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은 35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100위권에 진입했다.

중국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바이두도 지난해 46위에서 29위로 뛰는 등 전반적으로 IT 업계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일본 기업 중에서는 브랜드 가치 241억달러인 도요타자동차가 27위로 가장 높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그 커피 어디 거예요?"…Z세대도 홀린 고현정·최화정의 라이프스타일 [솔드아웃]
  • “나는 행복합니다~” 외치지만…야구팬들이 항상 화나있는 이유
  • 아브레우 "동해 심해 석유·가스 실존 요소 모두 갖춰…시추가 답"
  • MBTI가 다르면 노는 방식도 다를까?…E와 I가 주말을 보내는 법 [Z탐사대]
  • 가계 뺀 금융기관 대출, 증가폭 다시 확대…1900조 넘어
  • [송석주의 컷] 영화 ‘원더랜드’에 결여된 질문들
  • 비트코인, 비농업 부문 고용 지표 하루 앞두고 '움찔'…7만 달러서 횡보 [Bit코인]
  • 대한의사협회, 9일 ‘범 의료계 투쟁’ 선포 예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957,000
    • -0.43%
    • 이더리움
    • 5,203,000
    • -1.76%
    • 비트코인 캐시
    • 678,000
    • -1.67%
    • 리플
    • 706
    • -2.75%
    • 솔라나
    • 229,700
    • -3.12%
    • 에이다
    • 638
    • +0.16%
    • 이오스
    • 1,029
    • -5.94%
    • 트론
    • 159
    • +0%
    • 스텔라루멘
    • 143
    • -2.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2,850
    • -5.21%
    • 체인링크
    • 23,130
    • -3.75%
    • 샌드박스
    • 617
    • -6.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