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딜라이트샵, 국내 최초 생방송 광고 진행

입력 2011-05-02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30일 방영된 코미디 TV '얼짱 시대4' 방송 중간 출연진들이 직접 생방송으로 삼성 딜라이트 샵 소개

▲생방송 광고가 진행중인 코미디 TV의 '얼짱시대4' 방송 장면(삼성전자)
'삼성 딜라이트샵'이 케이블 TV를 통한 국내 최초 생방송 광고를 집행했다.

30일 방영된 코미디TV의 자체제작 프로그램 <얼짱시대 4>의 특집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이번 삼성 딜라이트샵 광고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생방송 광고로, 중간 광고 시간과 프로그램 방송 후 <얼짱시대 4> 멤버들이 출연해 생방송으로 삼성 딜라이트샵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생방송 광고는 이미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기네스'·'혼다' 등의 기업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시도한 바 있으며, 방송 당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새로운 광고 포맷으로 호평 받았다.

광고에서는 얼짱시대의 MC 김태현과 멤버들이 삼성 딜라이트샵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삼성전자의 IT 기기들과 국내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한정판 제품들을 직접 시연해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0초 분량의 광고지만 오랜만에 생방송을 진행했다는 MC 김태현은 "살짝 긴장도 했지만, 생방송은 처음인 얼짱시대 멤버들이 오히려 편안하게 해줘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삼성 딜라이트샵에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생방송 광고에까지 참여하니 이 곳이 마치 내 집같이 편안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마케팅팀 손정환 상무는 "이번 광고는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광고 포맷으로, 기존의 정형화된 TV 광고보다 시청자들에게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삼성 딜라이트샵'은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과 1,200여종의 IT·모바일 액세서리를 체험,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이 곳에서는 삼성전자의 TV, 휴대폰, 포터블 기기 등을 자유롭게 시연해 볼 수 있어 IT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답터와 젊은 층의 체험, 휴식 공간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북한 3차 오물 풍선 살포에 모든 부대 휴일에도 비상근무
  • 은행권 자영업자 연체율 ‘경고등’…11년만에 최고
  • '그알' 태국 파타야 살인 사건, 피해자 전 여자친구…"돈 자랑하지 말랬는데"
  • MBTI가 다르면 노는 방식도 다를까?…E와 I가 주말을 보내는 법 [Z탐사대]
  •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 국회 예산 협조부터 '난항' 전망
  • [송석주의 컷] 영화 ‘원더랜드’에 결여된 질문들
  • 1~4월 부가세 수입 40조 넘어 '역대 최대'…세수 펑크에 효자 등극
  • 정부, 9일 의협 집단휴진 예고에 총리 주재 대응방안 발표
  • 오늘의 상승종목

  • 06.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8,008,000
    • +0.03%
    • 이더리움
    • 5,201,000
    • -0.1%
    • 비트코인 캐시
    • 660,500
    • -3.08%
    • 리플
    • 698
    • -0.99%
    • 솔라나
    • 222,700
    • -2.88%
    • 에이다
    • 617
    • -2.06%
    • 이오스
    • 995
    • -3.21%
    • 트론
    • 162
    • +1.89%
    • 스텔라루멘
    • 14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9,400
    • -3.58%
    • 체인링크
    • 22,700
    • -1.09%
    • 샌드박스
    • 580
    • -5.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