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전쟁이 시작됐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은 온라인 쿠폰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6일(현지시간) CNN머니가 보도했다.
소셜커머스는 SNS를 통해 이뤄지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뜻한다.
페이스북은 샌프란시스코와 오스틴, 댈러스와 애틀랜타, 샌디에이고 등 5개 도시에서 우선적으로 온라인 할인쿠폰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역시 지난주 소셜커머스 진출을 위한 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쿠폰업체인 그루폰과 리빙소셜을 선두로 미국에서 이미 수백여개의 업체들이 난립한 가운데 IT대기업들이 뛰어들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그루폰과 리빙소셜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할인정보를 공유하는 등 페이스북 플랫폼이 성장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져 페이스북 진출이 이들 업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된다.
페이스북의 온라인 쿠폰사업 담당 임원인 데밀리 화이트는 “우리는 페이스북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것들을 공유하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이 사업을 시작했다”면서 “기존업체들을 모방해 할인에 매달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