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가 계속 되면서 더운 날씨 때문에 잠을 뒤척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업계에서는 여름밤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시원한 침구와 소음을 줄인 선풍기로 열대야를 피하고 다양한 모기 퇴치 제품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옥션은 이달 말일까지 '시원한 대자리로 야무지게 여름나기' 기획전을 진행하고 홍죽자리, 청대자리 등 종류별로 인기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한다.
침구 브랜드 아르페지오 여름침구 체이스는 목재 펄프에서 추출한 천연재료인 인견소재의 홑겹이불을 선보였다. 나무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대나무 돗자리처럼 몸 전체가 차가워지는 효과가 있고 촉감자체가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아 알레르기성 피부나 아토피성 피부에 좋다. 피톤치드 가공을 더해 아토피, 기관지염 방지의 살충 효과를 지녔다.
지마켓은 자석방충망을 내놨다. 한국전통의 문발기능에 해충방지 기능을 추가해 개발된 제품으로 방문에 간단히 설치가 가능하며 양쪽 자석이 출입후에 자동으로 닫히기 때문에 모기, 벌레들이 쉽게 들어오지 못한다. 방문형과 현관문형 두가지 타입으로 판매중이다.
한편 11번가에서는 모기퇴치를 위한 패키지 상품이 판매중이다. 모스제로라는 브랜드로, 모기퇴치밴드, 모기퇴치 파스, 몸에 뿌리는 스프레이, 아이들이 좋아할 헬로우키티나 토마스와 친구들 모기퇴치 팔찌를 모두 1만원대가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원터치 모기장과 방충망, 캐릭터 모기밴드, 모기퇴치기, 모기기피제 등 다양한 모기퇴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