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브랜드 앱스' 첫 도입

입력 2010-06-21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컴즈, 3D 소셜게임 런어웨이에 휴대폰 광고 실시

국내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에 기업 광고가 처음 도입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앱스토어 내 3D게임 '런어웨이'를 통해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Q' 광고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 내 배경이나 전광판 등에 상업 광고를 제공하는 브랜드 앱스는 해외에서는 도입된 적 있으나 국내에 시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용자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광고주가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옵티머스Q' 브랜드 앱스에서는 게임 중 안개 구간을 쉽게 헤쳐 나갈 수 있는 안개 스캐너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된다.

SK컴즈는 브랜드 앱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12일까지 최대 점수 보유자와 가장 높은 경험치를 얻은 회원에게 옵티머스Q 스마트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촌 방명록에 해당 이벤트를 알리는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200명), 아이팟터치 8G(10명), 현금 100만원(1명)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아울러 네이트 앱스토어는 향후 광고 기법을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인기 무료 앱스의 로딩 전후 광고 삽입이나 광고주 이미지를 활용한 게임 배경 제작 등을 통해 이용자들은 무료로 앱스를 즐기고 개발사는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로 발전시켜갈 예정이다. 또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버전의 서비스를 조만간 오픈할 계획이다.

SK컴즈 오픈플랫폼 김영을 담당자는 “브랜드 앱스 도입으로 네이트 앱스토어는 아이템 판매 외에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2500만 싸이월드 회원과 3100만 회원의 네이트온을 통한 강력한 구전 효과를 가지고 있어 광고 플랫폼으로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고정금리 주담대 늘리려"…은행 새 자금조달 수단 나온다[한국형 新커버드본드]①
  • 인도 18곳에 깃발…K-금융, 수출입 넘어 현지화로 판 키운다 [넥스트 인디아 下-②]
  • [AI 코인패밀리 만평] 커피값 또 오르겠네
  • 11월 생산자물가 0.3% 상승...석유·IT 오르고 농산물 내려
  • 캐즘 돌파구 대안으로…전기차 공백 메우기는 ‘한계’ [K배터리, ESS 갈림길]
  • '지방공항은 안 된다'는 편견을 넘다… 김해공항 국제선 1천만 명의 의미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13:2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731,000
    • +0.33%
    • 이더리움
    • 4,351,000
    • +2.84%
    • 비트코인 캐시
    • 877,500
    • +7.93%
    • 리플
    • 2,747
    • -0.87%
    • 솔라나
    • 181,200
    • -1.74%
    • 에이다
    • 539
    • -1.28%
    • 트론
    • 415
    • +0%
    • 스텔라루멘
    • 316
    • +0.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40
    • +1.55%
    • 체인링크
    • 18,280
    • +0.44%
    • 샌드박스
    • 170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