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쏘나타 10만번째 고객 잡아라

입력 2010-03-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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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번째 고객 구입비용 전액 캐쉬백...7개월 만에 최단기간 국내판매

현대자동차가 신형 쏘나타의 10만대 국내 판매 돌파를 눈앞에 두고 10만번 째 주인공을 찾는다.

현대차는 14일 신형 쏘나타가 이달 내로 최단기간 국내판매 10만대 돌파가 임박함에 따라, 10만 번째 출고고객에게 구입비용을 전액 환급하는 등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쏘나타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출시 4개월 만에 이미 계약대수로 10만대를 돌파했으며, 출시 7개월 만인 이달 말 출고대수로 1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기록은 1989년 출시한 '엑셀'의 7개월(89년 4~10월) 이후 국내 자동차 역사상 최단기간 기록이며, 1990년대 이후로는 1995년 '아반떼'와 1996년 '쏘나타Ⅲ'의 8개월 등이 있다.

현대차는 이 같은 신형 쏘나타의 신기록 달성을 기원하기 위해, 10만 번째 쏘나타 출고고객에게 차량 구입비용 전액을 되돌려주는 '캐쉬백(CASH BAG)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3월 신형 쏘나타 출고고객들 중 20명을 추첨해 니콘 DSLR 카메라 D3000 18-55(VR)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쏘나타는 1985년 1세대부터 6세대에 이르기까지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며 "이달 중 최단기간 국내판매 10만대 돌파를 달성하게 되면, 다시 한번 쏘나타의 명성과 대한민국 대표 중형세단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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