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마티즈, 12년 연속 소형차 브랜드 파워 1위

입력 2010-03-07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능률협회컨설팅 조사 결과, 1999년 첫 조사 이후 꾸준히 선두 지켜

GM대우 마티즈가 1999년부터 2010년까지 12년 연속 국내 소형승용차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7일 발표한 '2010 한국 산업브랜드파워 조사(K-BPI)' 결과에서 GM대우 마티즈가 소형승용차 부문 브랜드 파워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 한 것이다. 올해에는 총 1만1597명이 참여해 196개 산업군에 대해 인지도 및 브랜드 영향력을 조사해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마티즈는 지난 1999년 첫 조사 이후 12년 연속 소형승용차부문 1위를 차지했다. 12년 연속으로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6개 산업군 가운데 36개에 불과하다.

특히, 마티즈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승용차 부문에는 경차는 물론 소형차와 준중형차 등이 경쟁을 벌여왔다.

GM대우 경차브랜드 운영팀 윤희정 부장은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유로 NCAP)를 비롯해 보험개발원 등 각종 대내외 기관에서 인정받은 안전성을 통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브랜드 가치 역시 경차 이상임이 입증됐다"며 "GM대우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뛰어난 안전성과 혁신적 스타일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 가치를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날씨 LIVE] 출근길 영하권...서울 미세먼지 '나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869,000
    • -1.38%
    • 이더리움
    • 4,235,000
    • -3.66%
    • 비트코인 캐시
    • 816,500
    • +0.37%
    • 리플
    • 2,791
    • -2.65%
    • 솔라나
    • 183,900
    • -3.87%
    • 에이다
    • 550
    • -4.35%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16
    • -3.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10
    • -5.46%
    • 체인링크
    • 18,320
    • -4.83%
    • 샌드박스
    • 172
    • -4.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