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출시한 아이폰 가입 고객들의 절반은 직전까지 SK텔레콤과 삼성 휴대폰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IT컨설팅업체 아틀라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KT가 국내에 출시한 아이폰은 지난 1월말까지 두 달간 29만대가 판매됐다. 이중 번호이동에 의한 것이 전체 46.4%로 KT 전체의 번호 이동 가입 비중(27.7%)에 비해 크게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가입자의 직전 통신사는 SK텔레콤과 LG텔레콤이 각각 55.7%와 15.8%였으며, KT를 그대로 쓰는 비율은 28.5%였다. 아이폰 가입자의 10명중 6명은 SK텔레콤에서 KT로 번호이동을 한 셈이다.
따라서 KT가 아이폰을 통해 경쟁사인 SK텔레콤 고객을 유치하는데 효과를 봤다고 할 수 있다.
국내 제조사에도 아이폰의 영향이 미쳤다. 아이폰 고객 중 절반 가까운 45.7%가 직전까지 삼성전자 휴대폰을 사용했으며, LG전자(22.9%), 스카이(17.5%), 모토로라(8.9%), 기타(5%) 등으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아이폰 모델별 판매비중은 3GS 16기가바이트(GB) 모델이 60.1%로 가장 많았고, 3GS 32GB(38.6%), 3G 8GB(1.3%) 순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