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앱스토어, 매출 1억 돌파

입력 2010-02-01 09: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앱스토어(appstore.nate.com)의 누적 매출이 1억원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모든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네이트 앱스토어에 처음 유료 아이템이 적용된 것은 지난해 10월 21일 오픈한 '크라임월드' 부터다.

'크라임월드'는 해외 유명 게임 개발사 '락유(Rock you) 아시아'가 개발한 미션수행 캐주얼 게임으로 무기나 이동수단을 구입할 때 도토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도토리 구입 없이 경험치를 쌓아 게임을 계속 할 수도 있다.

이후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 '고슴도치플러스'가 개발한 '캐치미이프유캔', 미국 소셜게임개발사 '플레이피시'가 개발한 '펫소사이어티' 등에 유료 아이템이 적용되면서 매출 성장세를 이끌었다.

현재는 총 5개 개발사의 11종 게임에 도토리 결제 시스템이 추가된 상태다.

SK컴즈 오픈플랫폼 담당 김영을 부장은 "싸이월드 2500만 회원 중 현재 5%가 앱스토어를 이용했다"며 "이들이 11개의 유료 앱스에서 석 달만에 1억이라는 디지털 아이템 매출을 만들어 냈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김 부장은 "회원들이 도토리 사용에 익숙해져 있고 외부 개발사들도 쉽게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네이트 앱스토어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전망했다.

네이트 앱스토어는 외부 개발사 및 개인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인터넷 상의 응용프로그램 장터다.

싸이월드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일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등 다양한 앱스를 제공한다. 현재 60종의 무료 앱스가 서비스중이며 이용자수는 116만 명을 넘어섰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한화 에이스 페라자 부상? 'LG전' 손등 통증으로 교체
  • 블랙록 ETF 운용자산, 그레이스케일 넘었다…글로벌 투자액 전 분기 대비 40% 증가 外 [글로벌 코인마켓]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850,000
    • +0.54%
    • 이더리움
    • 5,230,000
    • +1.83%
    • 비트코인 캐시
    • 701,000
    • +1.08%
    • 리플
    • 727
    • -0.27%
    • 솔라나
    • 243,900
    • -1.13%
    • 에이다
    • 669
    • -0.3%
    • 이오스
    • 1,172
    • +0.09%
    • 트론
    • 164
    • -3.53%
    • 스텔라루멘
    • 15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00
    • -1.61%
    • 체인링크
    • 22,870
    • -0.26%
    • 샌드박스
    • 638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