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쇼핑 스크랩 소호몰에게 '인기'

입력 2010-01-04 18: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비스 제휴 시작 한달 반 만에 2000개 제휴 돌파

네이트 쇼핑스크랩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인터넷 쇼핑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검색 포털 네이트 내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 연동 제휴사가 2,000개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국내 3대 호스팅사인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등과 제휴를 시작한 이래 한달 반 만의 성과로, 현재 약 4,500개의 소호몰이 제휴를 완료하고 서비스 연동을 기다리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쇼핑 스크랩을 이용하면 사용자들은 스크랩 버튼 클릭만으로 쇼핑몰의 관심 상품을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담아 보관할 수 있어 일촌과 공유하고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휴 소호몰에게는 새로운 홍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이태신 상무는 “네이트커넥트 쇼핑스크랩은 네이트와 소호몰이 함께 정보를 유통하고 상호 방문자를 증가시킬 수 있는 상생 서비스”라며 “광고∙홍보비로 어려움을 겪는 소호몰들에게 금전적인 부담 없는 홍보 채널로 인기를 끌며, 일 평균 약120개의 소호몰이 연동 신청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트커넥트는 매일 2,500개씩 2주동안 총 5만개의 도토리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 스크랩 이용 회원에게 스크랩 한 번 당 도토리 1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최다 스크랩 회원에게는 넷북, 디지털 카메라, 쇼핑몰 신상 의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18일까지 디앤샵, 1300K 등 7개 대형몰 및 쇼핑스크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위 100개 쇼핑몰에서 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590,000
    • -1.86%
    • 이더리움
    • 5,305,000
    • -1.56%
    • 비트코인 캐시
    • 649,500
    • -4.2%
    • 리플
    • 729
    • -1.62%
    • 솔라나
    • 234,900
    • -0.47%
    • 에이다
    • 634
    • -2.31%
    • 이오스
    • 1,130
    • -3.25%
    • 트론
    • 154
    • -0.65%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150
    • -1.8%
    • 체인링크
    • 25,630
    • -1.35%
    • 샌드박스
    • 624
    • -2.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