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려' 한방 샴푸시장 1위 등극

입력 2009-12-28 14: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한방 샴푸 브랜드 ‘려(呂)’가 올해 3분기 한방 샴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TNS 레이디 패널(2009년 3분기, 소매점 기준) 데이터 분석 결과 ‘려(呂)’가 32.9%의 시장점유율로 한방 샴푸 시장 1위 브랜드로 등극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한방 샴푸 ‘려’는 지난 6월 식품의약안전청으로부터 탈모 방지 효과를 인정받은 의약외품 ‘려 자양윤모’ 샴푸를 추가로 선보이며 출시 1년 6개월만에 2009년 3분기 한방 샴푸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것.

려 자양윤모는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받은 한방 성분인 ‘백자인’과 경옥산 및 자영단(인삼, 검은콩, 녹차, 당약, 하수오 등) 발효액으로 두피와 모근을 강화, 작약 성분으로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청결하게 유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윤세노 려(呂) 브랜드 매니저는 “려(呂)가 1년여 만에 고속 성장을 통해 한방 샴푸 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 입장에서 연구개발을 지속해 온 덕분”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효능과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한방 샴푸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이사구성
이사 10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안내)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AI 코인패밀리 만평]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609,000
    • -1.17%
    • 이더리움
    • 4,233,000
    • -3.49%
    • 비트코인 캐시
    • 823,000
    • +1.48%
    • 리플
    • 2,787
    • -2.59%
    • 솔라나
    • 184,600
    • -3.8%
    • 에이다
    • 548
    • -4.03%
    • 트론
    • 417
    • +0.48%
    • 스텔라루멘
    • 317
    • -2.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50
    • -4.7%
    • 체인링크
    • 18,310
    • -4.09%
    • 샌드박스
    • 172
    • -3.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