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효과 "대단하네"

입력 2009-12-23 16: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뉴 초콜렛 폰 광고효율 최고

소녀시대가 광고업계까지 영향을 미쳤다.

한국CM전략연구소가 10세~59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광고효과를 조사한 결과, 11월 방송된 광고 중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와 신입 그룹 에프엑스(f(X))가 선전한 ‘CYON 뉴초콜릿폰’ 광고가 광고효율 측면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에 따르면 11월 집행된 총 523편의 TV광고 중 약 65%(105편)의 광고만이 광고효과를 얻었다. 이중 광고비 투입대비 소비자가 광고를 기억하거나 호감을 나타내는 정도가 좋은 것을 평가하는 ‘광고효율’ 측면에서 소녀시대의 뉴초콜릿폰이 가장 효과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뉴초콜릿폰 광고에 등장하는 배경음악은 세계 최상급뮤지션들이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또 소녀시대의 청순함과 과 에프엑스의 요염한 고양이춤이 각기 다른 매력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뉴초콜릿폰에 이어 광고효율 2위에는 지펠김치냉장고 ‘아삭’, 3위에는 ‘맥심티오피’가 순위에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민희진 "음반 밀어내기 권유 사실…하이브에 화해 제안했다"
  • "제발 재입고 좀 해주세요"…이 갈고 컴백한 에스파, '머글'까지 홀린 비결 [솔드아웃]
  • 부산 마트 부탄가스 연쇄 폭발…불기둥·검은 연기 치솟은 현장 모습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BBQ, 치킨 가격 인상 또 5일 늦춰…정부 요청에 순응
  • 트럼프 형사재판 배심원단, 34개 혐의 유죄 평결...美 전직 최초
  • “이게 제대로 된 정부냐, 군부독재 방불케 해”…의협 촛불집회 열어 [가보니]
  • 비트코인, '마운트곡스發' 카운트다운 압력 이겨내며 일시 반등…매크로 국면 돌입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39,000
    • -0.41%
    • 이더리움
    • 5,304,000
    • +0.87%
    • 비트코인 캐시
    • 643,500
    • -0.62%
    • 리플
    • 729
    • +0.55%
    • 솔라나
    • 233,600
    • +0.13%
    • 에이다
    • 627
    • +0.32%
    • 이오스
    • 1,127
    • -0.27%
    • 트론
    • 157
    • +0.64%
    • 스텔라루멘
    • 149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850
    • -0.58%
    • 체인링크
    • 25,900
    • +3.81%
    • 샌드박스
    • 605
    • +0.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