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인 인스프리트와 美 임베디드 리눅스 전문기업 인 몬타비스타社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스프리트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사업 분야에서 기존의 국내외 통신 사업자 및 제조사, chipset 업체와 진행해 온 안드로이드 사업의 범위를 넓히는 한편, 몬타비스타와 함께 공동마케팅을 통해 국내외 시장확대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몬타비스타社는 임베디드 리눅스 솔루션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 전 세계 15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400 여개의 협력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임베디드 리눅스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기반이 되는 솔루션으로TV, 사무용기기, 산업용 기기, 소비자 가전 기기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안정화를 위해 필수적인 솔루션이다.
몬타비스타 관계자는 “한국시장 1위의 모바일 솔루션 기업인 인스프리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게 된 것은 한국의 안드로이드 시장 확대를 위한 좋은계기가 될 것이며, 양사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 크게 기대한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인스프리트의 확장 안드로이드 플랫폼과 안정된 몬타비스타의 리눅스 플랫품이 결합하면, 안드로이드를 활용한 다양한 기기개발 시 안정되고 뛰어난 플랫폼 제공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국 및 해외 시장에서의안드로이드 시장확대를 통한 사업확장에 일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제휴는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국내외 사업자 및 제조사와 개발 중인 인스프리트 안드로이드 플랫폼 출시 이후 인스프리트의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