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넛지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서 아이폰(iOS) 사용자들의 편리한 운동량 점검과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iOS 위젯 기능을 강화하며 신규 위젯 4종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잠금화면(락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걸음 수 확인이 용이한 안드로이드(AOS)와 달리, 앱 진입 전 정보 확인이 제한적이었던 iOS 환경을 고려한 전략적 선택이다. 홈 화면 위젯 다각화로 사용자가 일상 속에서 실시간 운동량과 혜택을 즉각 인지하며 건강 관리 동기부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신규 위젯은 이용 목적과 생활 패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현재 걸음 수 위젯은 실시간 데이터 노출로 운동 습관 형성을 유도하며, 현재 걸음 수 및 혜택 위젯은 출석체크 등 당일 리워드 정보를 통합 제공해 지속적인 참여를 끌어낸다. 또한, 주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는 런처 역할의 진입점 위젯과 뉴스·시세 등 데일리 콘텐츠까지 아우르는 통합형, 멀티 위젯을 더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밖에 iOS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iOS 홈 화면 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해 라이트·다크 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브랜드 컬러를 유지하면서도 가독성과 시각적 균형을 강화했다.
송승근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아이폰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일상 속에서 건강정보와 여러 혜택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걷기 습관을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아이폰 유저들이 업데이트된 위젯을 활용해 더욱 쉽고 즐겁게 건강 관리를 실천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UX)을 최우선으로 한 기능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