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프레미아가 기단 확대와 정비 인프라 고도화를 통해 장거리 노선 중심 항공사로서 운항 안정성을 구조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에어프레미아는 국토교통부가 발간한 ‘2025년 10월 기준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결과, 상반기 시간준수율은 67.3%로 국적사 평균(72.3%)에 미치지 못했으나 7~10월에는 81%로 크게 개선되며 같은 기간 국적사 평균(71.9%)을 상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최근 9번째 항공기를 도입하며 총 9대 규모의 기단 체제를 구축했다. 또 올해 예비엔진 3기를 추가 도입해 항공기 8대, 엔진 16기 운용 기준 총 4기의 예비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예비엔진 보유율은 약 25%로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에어프레미아는 롤스로이스의 토탈케어(TotalCare) 프로그램을 통해 엔진 상태를 상시 관리하고 KLM·루프트한자 테크닉의 부품 풀 서비스, 보잉의 예비 랜딩기어 교환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글로벌 공급망 차질에도 대응력을 높였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성장 과정에서도 안정성 기준을 낮추지 않고 기단과 정비, 안전 전반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