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새로운 ‘고래잇 캠페인’ 슬로건을 공개하고 내년에 더욱 강력해진 ‘고래잇 페스타’로 고객 혜택 확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새로운 슬로건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혜택을 나누겠습니다. 이마트는 갈수록 고래잇’으로 올해 고래잇이 고객이 ‘응할 때까지’가격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내리고 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집중했다면, 내년에는 혜택을 더욱 크게 나누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고래잇 페스타는 행사 기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82%까지 증가했고, 한우 43억, 삼겹살 27억, 딸기 20억 등 행사마다 역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행사 기간과 상품, 채널 확대에 나선다. 가장 큰 변화는 행사 규모다. 기존 주말 중심 3~4일간 운영하던 고래잇 페스타를 7일 행사로 확대하고, 행사 대상 품목도 30% 이상 늘린다. 특정 시점에만 집중됐던 혜택을 일주일 내내 풍성하게 이어가며, 고객이 방문할수록 ‘고래잇’한 가격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행사 채널도 확대한다. 전국 이마트 매장을 비롯해 전국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전문점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확대 운영하고, 채널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래잇 페스타에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과 파격적인 가격의 차별화 상품을 대폭 확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