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노른자 오일'로 탈모 잡는다…제이에스뷰티, 난황유 기술로 글로벌 승부[2025 에그테크]

입력 2025-12-19 14: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에그테크코리아 2025’(EggTech Korea 2025)에서 박혜진 제이에스뷰티 대표가 투자IR데모데이에 참여하고 있다. 이투데이가 주최하는 '에그테크코리아 2025'는 스마트양계·스마트팜 기술, 동물복지 및 HACCP 생산공정, 로컬푸드 개발, 친환경 패키징, 유정란·디저트 등 건강한 먹거리 산업의 전 과정을 대중에 공개하는 국내 최초의 전시회로 21일 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계란·미래·K 푸드·웰니스’를 핵심 키워드로, 60개사 100부스가 참여하는 대규모 B2C·B2B 융합형 페스티벌로 꾸며진다. 1270만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홍보대사로 나서며, 의학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140만 구독자)와 '닥터딩요'(81만 구독자)가 건강·식품안전 관련 토크콘서트에 참여한다. 신태현 기자 holjjak@
▲1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에그테크코리아 2025’(EggTech Korea 2025)에서 박혜진 제이에스뷰티 대표가 투자IR데모데이에 참여하고 있다. 이투데이가 주최하는 '에그테크코리아 2025'는 스마트양계·스마트팜 기술, 동물복지 및 HACCP 생산공정, 로컬푸드 개발, 친환경 패키징, 유정란·디저트 등 건강한 먹거리 산업의 전 과정을 대중에 공개하는 국내 최초의 전시회로 21일 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계란·미래·K 푸드·웰니스’를 핵심 키워드로, 60개사 100부스가 참여하는 대규모 B2C·B2B 융합형 페스티벌로 꾸며진다. 1270만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홍보대사로 나서며, 의학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140만 구독자)와 '닥터딩요'(81만 구독자)가 건강·식품안전 관련 토크콘서트에 참여한다. 신태현 기자 holjjak@

제이에스뷰티가 ‘계란 노른자에서 짠 기름’으로 탈모·안티에이징 시장을 정조준했다.

박혜진 제이에스뷰티 대표는 19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에그테크코리아 2025’ 투자 IR 데모데이에서 회사의 핵심 경쟁력인 ‘난황유(Egg Yolk Oil)’의 가치를 설명하며, 독자적인 추출 기술과 글로벌 확장 전략을 공개했다.

제이에스뷰티는 고령화 시대를 겨냥해 ‘여전히 예쁜 나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탈모 완화 및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박 대표는 “5년간의 난황유 효능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2023년 탈모 완화, 헤어 케어 이노베이션 제품을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초로 개발 생산했다”고 밝혔다.

핵심은 추출 공법이다. 제이에스뷰티는 기존의 고온 추출 방식이 아닌 ‘초임계 마이크로 공법’을 도입했다. 박 대표는 “지금은 낮은 온도에서 압력만을 가지고 추출하는 방식”이라며 “핵심 영양 성분 보존과 그리고 고순도 안정적인 난황유 확보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 방식이 피부와 두피 흡수율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고 강조했다.

기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연구개발(R&D) 협력도 확대하고 있다. 독일의 난황유 연구 권위자인 베르너 나브로키(Dr. Werner Nawrocki) 박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그는 “올해 R&D 피부 혁신 성장 기업으로 선정돼 3년에 걸쳐 고려대학교 병원과 탈모 완화와 피부 안티에이징에 관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시장 공략은 ‘처음부터 글로벌’ 전략으로 잡았다. 박 대표는 “판매 시장 개척로를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으로 포커스했다”며 “두바이 박람회를 시작으로 사우디아라비아 파트너를 발굴하고 총판 계약을 통해 수출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현재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중동, 호주, 캐나다, 홍콩,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 라인을 넓혀가고 있다.

박 대표는 향후 ‘뷰티 앤 이너뷰티(Beauty & Inner Beauty)’로 사업 축을 확장하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케어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결합해 효능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올해 3월 ‘제이에스 바이오’를 설립하고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박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국민들의 건강과 또 우리 화장품 산업 발달을 위해서 열심히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264,000
    • +1.12%
    • 이더리움
    • 4,406,000
    • +3.72%
    • 비트코인 캐시
    • 880,500
    • +9.72%
    • 리플
    • 2,782
    • +0.29%
    • 솔라나
    • 185,800
    • +0.98%
    • 에이다
    • 546
    • +0.55%
    • 트론
    • 417
    • +0.72%
    • 스텔라루멘
    • 322
    • +2.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40
    • +2.46%
    • 체인링크
    • 18,510
    • +1.2%
    • 샌드박스
    • 172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