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전문인’> 명단을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 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 전문인’은 각 분야에서 전문적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전문인을 선정하여 발표함으로써, 전문인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비자가 관련 정보를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우수 전문인’ 후보군을 선정한 후 ▲사회 공헌도 ▲경력사항 ▲저서 등의 참고 자료 ▲국민 생활 기여도 총 4가지 평가 기준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선정했다.
올해의 우수 전문인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사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책임감을 느끼고 전문 영역에 이바지해 온 우수 전문인을 선정해 발표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다양한 전문 분야의 활동과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객관적인 기준에 기반을 둬 전문인의 사회적 역할을 조명하고,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평가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 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함께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