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유상길 총장이 24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공학 4관 스마트회의실에서 온라인 교육훈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학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과 온라인 교육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학연금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24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공학 4관 스마트회의실에서 온라인 교육훈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학연금 교직원과 연금수급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교육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직무능력 향상 특화 훈련 지원 △온라인 교육훈련 만족도 조사 및 평가 △수요 맞춤형 온라인 콘텐츠 개발 △교육훈련 운영·기획 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학연금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노후설계 교육, 교권 보호 프로그램, 산림치유 프로그램, 퇴임 대비 연수, 연금 담당자 교육, 퇴직교직원 교육기부 등 여러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평생직업능력 개발과 산학협력에 특화된 교육기관으로, 온라인 교육 인프라 구축과 맞춤형 훈련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 복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교육 인프라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