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S]삼성바이오, 3Q 매출 1.6조·영업익 7288억 "역대최대"

입력 2025-10-28 17: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년동기 대비 매출 39%, 영업이익 115% 증가

삼성바이오로직스(Samsung Biologics)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6602억원, 영업이익 7288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8.86%, 영업이익은 115.27% 증가한 수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4공장을 풀가동하면서 매출이 늘어나고, 바이오이오시밀러 제품 판매 확대, 우호적 환율 효과 등에 따라 창립이래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5공장은 신규 수주에 따른 기술이전과 함께 안정적인 램프업(Ramp-up)이 진행중이다.

별도기준으로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4공장의 풀가동을 통한 매출 기여 증대에 힘입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별도기준 3분기 매출은 1조2575억원, 영업이익은 633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7.8%, 42.5% 증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3분기 매출은 4410억원, 영업이익은 129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33.5%, 90% 증가한 수치이다. 올해 미국 신규 제품 출시 효과 등에 따른 글로벌 시장에서의 바이오시밀러 제품 판매 확대에 따른 것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결기준 및 삼성바이오로직스 별도기준 모두에서 2분기 실적발표 시 상향 조정한 연매출 성장 가이던스(25~30%)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5년 3분기말 연결기준 자산 18조3373억원, 자본 12조1794억원, 부채 6조1579억원을 기록했다. 재무상태는 부채비율 50.6%, 차입금 비율 9.9%로 안정적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7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투자부문을 인적분할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존속법인으로 기존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유지하고, 인적분할로 신설되는 삼성에피스홀딩스는 순수 지주회사로,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수행하는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지분을 100% 승계해 자회사 관리 및 신규투자 등을 담당하게 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호남 반도체 시대’ 열린다…삼성·SK 500조 초대형 투자 추진
  • 코스피, 하루 만에 9100서 8200선 털썩⋯12%대↓ 삼전ㆍSK하닉 시총 520조 증발
  • 숙박비 무서워 못 떠난다…올여름 휴가 '짧고 가까운 곳으로' [데이터클립]
  • 단독 성수동 재개발 예정지 '땅 꺼짐'⋯주민들 "또 무너질까 불안"
  • HBM 부족해도 못 산다…AI 빅테크 '메모리 확보 전쟁'
  • “교섭은 계속, 파업 철회는 없다”…카카오 5개 노조, 2차 파업 초읽기
  • "이렇게 웃긴 그룹이었어?"⋯아이돌 웹예능 릴레이, 왜? [엔터로그]
  • 일본 엔화, 39년 내 최저치 근접…미·일 재무수장 긴급협의
  • 오늘의 상승종목

  • 06.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339,000
    • -3.07%
    • 이더리움
    • 2,505,000
    • -6%
    • 비트코인 캐시
    • 288,500
    • -4.79%
    • 리플
    • 1,675
    • -3.07%
    • 솔라나
    • 104,400
    • -6.54%
    • 에이다
    • 232
    • -4.92%
    • 트론
    • 498
    • -0.2%
    • 스텔라루멘
    • 293
    • -9.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170
    • -4.82%
    • 체인링크
    • 11,500
    • -5.58%
    • 샌드박스
    • 78.79
    • -7.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