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인한 전산시스템에 대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7일 오후 6시부터 오세훈 서울시장을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화재로 시 전체 411개 전산시스템 중 대시민서비스 38개, 내부시스템 26개 등 총 64개가 중단 또는 일부 기능이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다.
시는 국정자원 화재 이후 450명의 전담인력으로 구성된 ‘상시 장애 대응 체계’를 가동해 장애 현황 파악과 공유를 비롯해 누리집과 SNS, 120다산콜 등을 동원해 시민들에게 긴급 안내하고 있다.
시는 이날 오전 11시 자치구 부구청장회의를 개최하고 복구가 지연될 경우를 대비한 민원 현장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화재로 인한 전산 장애는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중대한 문제”라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용 자원을 모두 동원해 대응 체계를 집중적으로 가동하고 정부와도 협력해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