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투데이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온라인 경제 신문으로 시작하여 2010년 종이 신문을 창간한 이투데이는 정확성・속도・따뜻함이란 가치 아래, 빠르고 정확하면서도 따뜻한 뉴스로 기후환경 및 저출산과 고령화, 양성 평등뿐만 아니라 미디어 업계 최초로 ESG경영을 선포하는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고민해 왔습니다. ‘이투데이’라는 제호에 걸맞게 오늘을 성찰하는 지혜로 내일을 여는 힘이 되는 ‘프리미엄 경제 매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임직원분들과 기자 여러분의 노고와 정성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21세기 대한민국은 이제 세계로 향하는 해양강국으로 도약하려 합니다. 해양수산부는 크게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그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첫째, 북극항로 개척과 해양수도 건설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둘째, 어촌·연안 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산·해양산업을 혁신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흔들림 없는 해양주권과 안전하고 청정한 우리 바다를 일구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이투데이가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이 진정한 글로벌 해양강국으로 도약하는 여정을 함께 이어가길 바랍니다. 창간 15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동반자로서 국민의 삶을 밝히는 나침반의 역할을 잘 감당해 주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