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제3자 판매자들이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공개했다.
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시애틀에서 열린 연례 판매자 콘퍼런스인 ‘액설러레이트’에서 기존 판매자용 AI 도구인 ‘셀러 어시스턴트’에 에이전트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업그레이드된 셀러 어시스턴트는 기존 버전과 달리 수요 예측과 재고 관리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이용자에게 몇 개의 상품을 주문해야 하는지, 판매 촉진을 위한 할인 행사 시점, 창고 보관료를 절약하기 위해 언제 물류센터에서 재고를 빼는 게 좋은지 등을 추천한다.
아마존에 따르면 셀러 어시스턴트의 초기 버전이 주로 판매자의 질문에 답하는 정도였다면, 이번 업그레이드 모델은 직접 판매 전략까지 제안한다.
또한, 판매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향후 더 많은 기능 추가와 개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르메쉬 메타 아마존 월드와이드 판매 파트너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이번 모델은 지난 25년간의 쇼핑 데이터를 학습했다”며 “코로나19 시기와 공급망 혼란, 높은 인플레이션과 고금리 상황까지 모두 반영돼 있어 판매자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