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가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와 관련해 대고객 사과문을 내고 피해 발생 시 전액을 보상해줄 것을 약속했다.
4일 조 대표는 대고객 사과문에서 "최근 발생한 저희 회사의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고객 여러분들께 많은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대표이사로서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며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어 "8월 26일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외부 해커의 침해 흔적이 발견됐고, 즉시 전 시스템에 대한 정밀 점검과 예방작업들을 수행했다"며 "현재까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피해 예방을 위해 전사적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외부 침입이 있었던 시기에 해당 서버를 통해 온라인 결제를 하셨던 고객분들에 대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카드를 재발급하는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또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저희 롯데카드가 책임지고 전액을 보상해 드릴 것을 대표이사로서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린다"고 했다.
96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둔 롯데카드는 최근 해킹 공격을 받았다. 롯데카드 측은 현재까지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된 정황은 없다고 밝혔지만 금융당국은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정밀 조사에 착수했다.
앞서 롯데카드는 1일 "사이버 침해사고가 발생했다"며 "지난달 26일 서버 점검 중 특정 서버에서 악성코드 감염 사실을 확인하고 전체 서버에 대한 정밀조사를 진행했고, 3개 서버에서 2종의 악성코드와 5종의 웹쉘을 발견하고 즉시 삭제 조치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