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대표이사 음성 기반 인공지능(AI) 커스텀 보이스 방송에 적용한다고 2일 밝혔다. 조항목 대표이사가 AI 커스텀 보이스 제작을 위해 스튜디오에서 샘플링 녹음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S홈쇼핑)
하림그룹 계열 NS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대표이사의 음성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커스텀 보이스를 자체 제작해 방송에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AI 보이스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의 실제 목소리를 학습한 것으로, 앞으로 회사 관련 주요 안내 콘텐츠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달 1일부터 생방송 시작 전 송출되는 ‘방송 편성책임’ 영상과 ‘개국 24주년 프로모션’ 홍보 영상에 먼저 적용했다.
NS홈쇼핑은 조 대표의 목소리를 그대로 구현한 AI 보이스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더 친근한 소통이 가능할 것이란 기대다.
회사 주요 소식 및 전략 상품 안내, 캠페인 프로모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표이사 AI 보이스를 확대 적용해 ‘고객 친화형 신뢰방송’이라는 기업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은 고객 데이터 분석, 맞춤형 상품 큐레이션, 상담 서비스 등 고객 접점에서 AI 활용을 늘려가고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향후 공정거래를 위한 계약서 관리, 고객 응대, 개인화된 상품 추천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혀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