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시야 ’논현광장‘ 등

이투데이 오피니언 면이 ‘온라인 20년·신문창간 15주년’을 맞아 대폭적인 지면개편과 더욱 풍부한 읽을거리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우선 오피니언 면을 [논현논단]과 [논현광장]으로 나눠 각각 심층분석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논현논단] 면에는 기존 [오정근 칼럼](경제) [이덕환 칼럼](과학) 등 8명의 석학들이 기명칼럼을 통해 세상을 보는 깊이 있는 시각을 안내합니다. 여기에 국내 경영과학계를 이끌어온 배종태 KAIST 명예교수를 비롯해 12명의 중량급 전문가들이 가세해 우리 사회 현안을 심층진단할 예정입니다.
[논현광장] 면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명칼럼을 통해 이 시대 시급한 과제들을 짚어냅니다. ‘사람 중심 기업가정신’ 창안자로 세계적 석학 반열에 오른 김기찬 프레지던트대 국제총장의 [김기찬의 사람 중심 기업가정신]과 뉴욕 유엔본부에서 인공지능(AI) 정책 연구와 분석을 주도한 반휘은 칼럼니스트의 [반휘은의 AI 이야기]를 비롯해 [김호성의 K-방산 인사이트] [김한진의 시황읽기] 등이 신설돼 칼럼의 폭을 넓힙니다. 이들은 기존 [임채운의 경영직설] [임성호의 정치원론] [장영근의 우주 속으로]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주제를 폭넓은 시각으로 풀어낼 것입니다. 특히 AI, 가상자산, 지속가능경영, 기후위기, 공급망 재편 등 새로운 경제 이슈에 초점을 맞춘, 이투데이만의 특화된 공론의 장을 선보이겠습니다.
시의성 있는 주제로 우리 사회 현안을 짚어온 [시론]에서는 오건영 신한은행 프리미어패스파인더 단장, 박덕배 금융의 창 대표 등 금융 및 자본시장 전문가들이 포진해 이투데이의 강점인 국내외 시장흐름을 알기 쉽게 전달하겠습니다. 또한 박지민 월용청약연구소 대표, 임미화 전주대 교수(이상 부동산), 김주홍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전무, 박철완 서정대 교수, 이호근 대덕대 교수(이상 자동차), 최기일 상지대 교수(방산), 이주현 지지옥션 선임연구원(경매), 서원석 경희대 교수(관광), 이종우 아주대 교수(유통), 최명기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교수(건축) 등 본지 자문위원들이 대거 합류해 분야별 진단과 시의적절한 제언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이투데이는 이번 오피니언면 보완을 계기로 다양한 현안에 대한 통찰과 급변하는 세상에 대한 전문성에 기반한 칼럼으로 독자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