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 출연자들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초유의 해킹 사태를 겪은 SK텔레콤의 유심칩 대란을 연상되도록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지난해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 거리에서 함께 걷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던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BJ 과즙세연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워터밤 여신' 권은비를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전에서 우승한 뒤 트로피를 들어 올린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를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해마다 기발한 졸업사진으로 주목을 받아온 경기 의정부고등학교가 올해도 어김없는 주목을 받았다.
의정부고 학생자치회는 2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학년도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이번 졸업사진 역시 그 해의 이슈와 밈을 놓치지 않는 학생들의 센스가 돋보인다.
가장 화제를 모은 장면은 ‘방시혁 패러디’였다. 지난해 미국 베벌리힐스 거리에서 포착된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BJ 과즙세연이 나란히 걷는 모습을 학생들이 그대로 재현한 것. 재킷 차림과 포즈까지 세세하게 복제한 모습에 반응이 쏟아졌다.
한 학생은 워터밤 축제에서 파격적인 무대를 선보였던 가수 권은비의 의상을 따라했다. 비키니 탑과 짧은 데님 팬츠, 빨간 셔츠까지 그대로 재현해 시선을 끌었다.
현실 풍자도 빼놓지 않았다. 또 다른 학생은 얼굴을 노란색으로 칠하고 검은 줄무늬로 유심칩을 형상화하며 4월 SK텔레콤의 유심칩 대란을 표현했다.
이밖에도 올해 졸업사진에는 다양한 분야의 인물과 콘텐츠가 등장했다. 2024-25 UEFA 유로파리그 우승 순간을 재현한 토트넘 손흥민, 붉은 몸과 분장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한 삼양 불닭볶음면 캐릭터, 애니메이션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주인공 로미, e스포츠 스타 ‘페이커’ 이상혁, 유튜버 랄랄과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 캐릭터,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마스 등도 졸업사진의 소재가 됐다.
한편, 의정부고의 졸업사진은 2009년부터 이슈와 트렌드를 풍자와 유머로 담아내며 해마다 주목받고 있다. 과거 정치인을 패러디한 사진이 논란을 빚은 적도 있으나 현재는 학생회와 교직원이 사전 협의를 통해 촬영 콘셉트를 조율하고 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지하철 빌런으로 불린 '7호선 단소살인마'와 과거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았던 '공항도둑'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 '마인크래프트' 캐릭터 등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일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캐릭터를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TV애니메이션인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주인공 캐릭터인 '로미'를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 구독자 188만 유튜버 랄랄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