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 해외 첫 생산’ 인도 생산라인 가동

입력 2025-07-09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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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널·크런키 빼빼로, '14억 인구' 인도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 인도 빼빼로 패키지.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인도 빼빼로 패키지.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생산라인 건립을 마치고, 본격적인 현지 생산·판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1월 이 공장에 빼빼로 생산 라인을 도입하기 위해 약 330억 원(21억 루피)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에 완성된 라인은 빼빼로의 첫 번째 해외 생산기지다. 현지 생산으로 인도 시장 물량과 주변국 수출을 담당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하리아나 빼빼로 라인을 통해 세계 1위 인구 대국인 인도에 빼빼로를 처음 선보인다. 인도는 약 17조 원 규모의 거대 제과 시장을 보유했고, 초콜릿 수요가 높다. 이런 특성에 맞춰 ‘오리지널 빼빼로’와 ‘크런키 빼빼로’ 2종을 우선 출시한다. 수도인 델리 지역을 시작으로 인도 전역에 순차적으로 분포될 예정이며 대형마트, 이커머스, 시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할 계획이다.

인도 빼빼로는 현지 기후와 원료 상황을 고려한 배합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수많은 배합 테스트를 거쳐 인도의 고온다습한 날씨에서도 초콜릿 맛과 풍미는 유지하면서 녹지 않도록 했다. 스틱 과자 부분의 바삭함을 위해 최적의 밀가루 원료를 발굴하고 안정적인 공급처 확보에 노력했다. 인도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최근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인 롯데 인디아와 하브모어의 합병을 마쳤다. 경영 효율성 및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2032년까지 연 매출 1조 원을 목표로 하는 ‘원 인디아(ONE INDIA)’ 전략을 본격화한다. 북·남·서부 등 넓은 지역을 아우르는 사업 전개와 하리아나 빼빼로 생산 라인, 푸네 빙과 신공장 등 적극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인도 최고 종합 제과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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