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경기 침체 등 경영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배터리 선도업체로서 지위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에너지솔루션은 생산성 향상 및 품질 개선 지원 제도의 범위를 국내 파트너사에서 해외 파트너사까지 확대했다. 단기 과제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는 물론 현지화 기반의 밸류체인 구축, 신기술 발굴 지원 등 중장기 과제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한 금융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동반성장 투자지원펀드’가 대표적이다. 이 펀드는 LG에너지솔루션이 금융기관에 예치한 자금을 기초로 협력회사에 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대출펀드로, 2020년 1500억 원 규모로 조성됐다.
명절 전에는 정해진 지급 기일보다 조기에 대금을 지급해 명절을 앞두고 원자재 대금 결제, 상여금 지급 등 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납품대금연동제를 도입해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인한 부담을 파트너사와 나누고 있다.
또한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하도급심의위원회를 구축, 계약 전후 법 위반 사항이 없는지 자체적으로 내부 심의를 실시하고 있다. 자율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파트너사와의 분쟁을 내부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구도 마련했다.
교육, 인력 채용, 복리 후생 등 파트너사에 대한 폭넓은 지원도 준비 중이다. 성희롱 예방 교육 등 법정 필수 교육 및 비즈니스, 통신기술(IT), 언어, 문화, 리더십 등의 온라인 교육 과정을 파트너사 임직원에게 무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기관과 업무 제휴를 논의하고 있으며, 구직 플랫폼에 협력사 전용 채용관을 마련하여 인력 채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