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클레오파트라! 세상에서 제일 가는 포테이토칩!”…술게임 노래가 진짜 CM송이 된 사연

입력 2025-06-15 15: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클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김 출시…술게임송·게임방법 관심

(사진제공=농심)
(사진제공=농심)

“안녕! 클레오파트라! 세상에서 제일 가는 포테이토칩!”

술자리에서 돌아가며 고음을 외치던 이 게임 노래가 실제 광고 CM송으로 등장했다. 농심은 8일 크레오파트라 감자칩 시리즈의 신제품 ‘솔트앤김’을 출시하며 이 게임송을 실제 CM송으로 채택했다.

크레오파트라는 1980년 농심이 출시한 생감자 기반 감자칩이다. 고(故) 이주일이 모델로 출연한 1983년 광고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생감자로 만든~ 포테이토칩~ 농심~ 크레오파트라~”라는 구슬픈 멜로디의 CM송이 방영됐다. 하지만 이 노래는 현재 유행 중인 박자감 있는 게임송 “안녕! 클레오파트라!”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그럼에도 이 과자는 단종된 지 오래된 지금까지도 대학가를 중심으로 등장한 ‘안녕! 클레오파트라’ 게임은 참가자들이 돌아가며 더 높은 음으로 노래를 부르는 고음 술게임이다. 누군가 음을 따라 부르지 못하면 벌칙을 받는다. 게임명 자체에 과자 이름이 포함된 독특한 형식 덕분에, 제품은 사라졌지만, 브랜드명은 살아남았다.

농심은 2월 ‘솔트앤올리브’를 시작으로 이 브랜드를 약 40년 만에 부활시켰고, 이번 ‘솔트앤김’은 두 번째 제품이다. 국산 김의 고소한 맛을 강조했으며, 광고에는 실제 게임송 리듬이 CM송으로 삽입됐다. 농심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지난달 26일 해당 영상을 공개했다.

농심 관계자는 “크레오파트라는 감자의 풍미에 어울리는 재료를 조합해 세련된 감자칩으로 리뉴얼된 브랜드”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유행한 노래를 마케팅에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70,000
    • -0.38%
    • 이더리움
    • 4,556,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880,500
    • +2.74%
    • 리플
    • 3,063
    • +0.2%
    • 솔라나
    • 198,800
    • -0.4%
    • 에이다
    • 621
    • -0.16%
    • 트론
    • 429
    • -0.46%
    • 스텔라루멘
    • 36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00
    • -0.33%
    • 체인링크
    • 20,830
    • +1.86%
    • 샌드박스
    • 214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