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 생생정보'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코너에서 작곡가 이호섭의 경남 의령을 찾아간다.
KBS2 '2TV 생생정보'는 3일 방송을 통해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코너에서는 의령을 찾아 각종 볼거리와 맛집을 소개한다.
먼저 방송은 두곡마을과 솥바위를 찾아간다. 특히 솥바위는 재물과 부의 상징으로도 여겨지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해 국내 여행지 중에서 인기 있는 명소다.
이후 방송은 양귀비 꽃길로 향한다. 길이만 3㎞에 달하는 이 꽃길은 붉게 피어난 양귀비꽃이 가득 피어 있어 인증 사진을 남기기도 좋다.
세계 최대 동굴법당으로 영국 기네스북에 등재된 일붕사도 방문할 수 있다. 멋진 자연경관까지 어우러져 힐링 여행에 제격이라는 후문이다.
맛집도 빠질 수 없다. 경남 의령, 의령군청 맛집으로 통하는 '화○○○'에서는 온소바(메밀국수)와 냉소바, 메밀 짜장, 눈꽃 치즈 돈까스 등을 대표 메뉴로 선보인다.
한 방문자는 포털 사이트 리뷰를 통해 "온소바, 비빔소바, 냉소바, 들기름 소바, 눈꽃 치즈 돈까스를 먹었는데 하나같이 정말 맛있었다"며 "소바 면발이 탱글탱글하고 메밀 향이 살아 있어서 각 메뉴마다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고, 특히 들기름 소바는 고소한 풍미가 인상 깊었다. 눈꽃 치즈 돈까스는 바삭한 튀김 위에 부드러운 치즈가 듬뿍 올라가 있어 조화가 완벽했다. 정성스럽고 깔끔한 맛에 또 가고 싶은 집"이라고 전했다.
작곡가 이호섭의 경상남도 의령군 편은 이날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