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펀칭ㆍ메쉬ㆍ워터프루프 등 ‘습도 대비템’ 수요 급증”

입력 2025-05-28 10: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관련 상품 거래액ㆍ검색량 증가

▲펀칭, 메쉬 등의 소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제공=에이블리)
▲펀칭, 메쉬 등의 소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제공=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는 이른 더위와 높은 습도로 통기성 의류와 지속력 있는 화장품 등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28일 밝혔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펀칭(구멍 뚫린 디자인)’ ‘메쉬(망사 소재)’ 등 통기성이 뛰어난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3주간(5월 1~21일) 에이블리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펀칭 반소매’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5배 이상(432%) 급증하고 검색량은 2.5배(155%) 늘었다. ‘펀칭 티셔츠’(112%)와 ‘펀칭 가디건’(52%) 거래액도 증가했다.

같은 기간 ‘메쉬 카디건’ 거래액은 2배 이상(112%) 증가했으며, ‘메쉬 반소매’ 거래액과 검색량은 각각 75%, 64% 늘었다. 의류뿐 아니라 잡화류에서도 메쉬 소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습기와 땀에도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는 지속력 높은 화장품이 두각을 나타냈다. 최근 3주간(5월 1~21일) 물에 닿아도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81% 증가했다. 특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103%),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51%) 등 아이 메이크업 중심으로 관심이 집중됐다. 화장 유지력을 높이는 ‘메이크업 픽서’ 검색량도 58% 늘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다 굽자→다 얼자⋯'퍼스널 컬러' 공식 뒤흔든 한마디 [솔드아웃]
  • 150조 '국민성장펀드' 출범…민관 손잡고 첨단전략산업 키운다
  • 숨 고르더니 다시 뛰었다… 규제 비웃듯 오른 아파트들
  • 연봉 2억 받으며 '혈세 관광'…나랏돈으로 즐긴 신보·예보
  • 통일교 의혹에 李 내각 첫 낙마…신속 대응에도 '후폭풍' 우려
  • 포브스 ‘세계 여성파워 100인’에 이부진·최수연 등 선정
  • 광주 공공도서관 공사장 매몰 사고…정청래, 양부남 현지 급파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52,000
    • -2.41%
    • 이더리움
    • 4,751,000
    • -3.92%
    • 비트코인 캐시
    • 834,500
    • -0.3%
    • 리플
    • 2,989
    • -3.42%
    • 솔라나
    • 194,600
    • -5.63%
    • 에이다
    • 631
    • -8.02%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58
    • -4.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690
    • -2.5%
    • 체인링크
    • 20,060
    • -4.75%
    • 샌드박스
    • 203
    • -5.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