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왁X존스 성수 팝업 찾은 10명 중 6명은 MZ 외국인들”

입력 2025-05-11 13: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방문객 60%가 글로벌 고객

▲서울 성수동에 개최한 왁X존스 팝업스토어.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서울 성수동에 개최한 왁X존스 팝업스토어.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 중인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과 포틀랜드 골프용품 전문 브랜드 존스(JONES)의 팝업스토어가 국내외 MZ세대에게 큰 인기다.

12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4월 5일부터 운영 중인 팝업 스토어 방문객 수는 한 달 새 누적 방문객 약 3200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곳은 아메리칸 빈티지 감성의 콘셉트를 내세워 왁과 존스의 여섯 번째 컬렉션 협업 상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첫 오프라인 공간으로 마련됐다.

팝업스토어의 인기는 왁X존스 컬렉션의 매출로도 이어져 전년 동기 대비 10%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유동인구와 외국인들이 많은 성수동 상권 특성상 방문객 중 약 60%가 해외고객일 정도로 글로벌 수요가 높다는 것이 업체 평가다.

왁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퍼포먼스와 감성을 중시하는 MZ세대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도 브랜드의 철학과 매력을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다양한 고객 반응을 면밀히 분석해 향후 상품 기획에 적극 반영하고, 더 많은 소비자와의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發 ‘관세 충격’ 현실화⋯ 삼성·LG, 멕시코발 ‘30% 관세’에 비상
  • 맥도날드서 ‘고치돈’ 맛이?⋯익숙하면서 새로운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 [맛보니]
  • 김준호♥김지민, 13일 결혼…사회 이상민·축가 거미-변진섭 '하객 1200명 예상'
  • 역대급 폭염에 물가 덩달아 고공행진...올 여름 '히트플레이션' 이어지나
  • KBO 올스타전서 나눔 4연승…'미스터 올스타' 주인공은 LG 박동원
  • 가상자산 고공행진 속 美 ‘크립토위크’…기관자금 유입 가속 전망
  • 사사건건 ‘법적 수단’ 동원 尹, 이번에는 구속적부심 카드 꺼낼까
  • 제1180회 로또당첨번호조회 ‘1등 11명 당첨’…당첨지역 ‘경기 3곳ㆍ경남 2곳ㆍ부산 1곳 등’
  • 오늘의 상승종목

  • 07.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60,256,000
    • +0.83%
    • 이더리움
    • 4,021,000
    • +0.78%
    • 비트코인 캐시
    • 688,500
    • -1.57%
    • 리플
    • 3,781
    • +0.56%
    • 솔라나
    • 220,200
    • +0.14%
    • 에이다
    • 987
    • +1.33%
    • 트론
    • 409
    • -0.24%
    • 스텔라루멘
    • 590
    • +12.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5,910
    • +1.73%
    • 체인링크
    • 20,650
    • +0.54%
    • 샌드박스
    • 396
    • +2.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