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왁X존스 성수 팝업 찾은 10명 중 6명은 MZ 외국인들”

입력 2025-05-11 13: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방문객 60%가 글로벌 고객

▲서울 성수동에 개최한 왁X존스 팝업스토어.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서울 성수동에 개최한 왁X존스 팝업스토어.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 중인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과 포틀랜드 골프용품 전문 브랜드 존스(JONES)의 팝업스토어가 국내외 MZ세대에게 큰 인기다.

12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4월 5일부터 운영 중인 팝업 스토어 방문객 수는 한 달 새 누적 방문객 약 3200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곳은 아메리칸 빈티지 감성의 콘셉트를 내세워 왁과 존스의 여섯 번째 컬렉션 협업 상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첫 오프라인 공간으로 마련됐다.

팝업스토어의 인기는 왁X존스 컬렉션의 매출로도 이어져 전년 동기 대비 10%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유동인구와 외국인들이 많은 성수동 상권 특성상 방문객 중 약 60%가 해외고객일 정도로 글로벌 수요가 높다는 것이 업체 평가다.

왁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퍼포먼스와 감성을 중시하는 MZ세대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도 브랜드의 철학과 매력을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다양한 고객 반응을 면밀히 분석해 향후 상품 기획에 적극 반영하고, 더 많은 소비자와의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허성, 유석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4] [기재정정]증권신고서(합병)
[2025.11.28]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소비자피해 구제 대비 허술한 쿠팡, 임원배상책임보험은 가입했다
  • 붕어빵 이어 방어까지?⋯'제철 음식'에 웃을 수 없는 이유 [이슈크래커]
  • [종합] 코레일 노사협상 결렬, 철도노조 "성과급 정상화 정부 약속하라"
  • '가난한 자의 金' 이젠 옛말…사상 첫 60달러 선 뚫었다
  • ‘K- 반도체’ 다시 초격차 외쳤지만…‘52시간 근무제’ 족쇄 여전
  • 논란의 카카오톡 친구탭, 15일 업데이트...석달 만에 ‘친구목록’ 복원
  • 영화 '티켓'·'길소뜸' 남긴 원로 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894,000
    • +1.76%
    • 이더리움
    • 4,945,000
    • +6.14%
    • 비트코인 캐시
    • 852,000
    • -1.33%
    • 리플
    • 3,072
    • -0.81%
    • 솔라나
    • 205,000
    • +3.54%
    • 에이다
    • 692
    • +3.59%
    • 트론
    • 415
    • -0.72%
    • 스텔라루멘
    • 374
    • +3.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90
    • +0.2%
    • 체인링크
    • 21,060
    • +2.58%
    • 샌드박스
    • 212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