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LLM 기반 AI 고객센터 선보여

입력 2025-04-28 15: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테이지파이브는 자체 보유한 통신서비스 고객센터 데이터를 활용해 24일 대규모 언어 모델 (LLM)을 기반으로 최적화한 AI 고객센터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핀다이렉트 AI 고객센터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24시간 고객들의 다양한 형태의 질문을 이해하고 실시간으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실제 AI 상담 도입 후, 온라인 상담 처리건수가 117% 증가했으며 이 중 약 40%는 AI가 처리하고 있다.

스테이지파이브 서상원 대표이사는 "AI 고객센터의 도입은 AI 기반 서비스 혁신의 첫걸음으로, AI 기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 절약과 불편함 해소를 돕고 고객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스테이지파이브는 AI와 최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425,000
    • -2.99%
    • 이더리움
    • 4,522,000
    • -3.46%
    • 비트코인 캐시
    • 844,500
    • -1.97%
    • 리플
    • 3,035
    • -3%
    • 솔라나
    • 198,500
    • -4.34%
    • 에이다
    • 621
    • -5.34%
    • 트론
    • 427
    • +0.23%
    • 스텔라루멘
    • 359
    • -4.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60
    • -1.58%
    • 체인링크
    • 20,290
    • -4.52%
    • 샌드박스
    • 210
    • -5.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