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편지'로 고객과 소통

입력 2009-08-04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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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필서신 200만통 돌파...방문 행사도 진행

삼성생명이 자필서신과 고객 방문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삼성생명은 지난 1년 동안 엽서형태의 자필서신 200만통을 고객에게 보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7월 1회성으로 시작한 자필서신 행사는 이수창 사장이 "고객에게 감사편지쓰는 일을 고객섬김 문화로 자리매김하자"는 주문에 따라 정례화로 자리잡았다.

이에 삼성생명은 이수창 사장뿐 아니라 임직원과 컨설턴트들도 고객감사 엽서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됐을 정도.

특히 고객 반응도 뜨거워 삼성생명은 모든 고객이 엽서를 받아볼 수 있도록 자필서신을 계속해서 보낼 계획이다. 삼성생명은 앞으로 3년 정도 후면 모든 고객이 임직원의 손길이 묻어있는 고객감사 편지를 받아 볼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함께 삼성생명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8월말까지 임직원들의 고객 방문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생명 본사 임원 40여명은 이미 7월에 FC(Financial Consultant)와 함께 고객과 일대일 만남을 가졌으며 8월에는 본사 부장들이 고객방문 행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현장에서 청취한 고객들의 건의사항을 검토해 회사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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