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편지'로 고객과 소통

입력 2009-08-04 14: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필서신 200만통 돌파...방문 행사도 진행

삼성생명이 자필서신과 고객 방문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삼성생명은 지난 1년 동안 엽서형태의 자필서신 200만통을 고객에게 보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7월 1회성으로 시작한 자필서신 행사는 이수창 사장이 "고객에게 감사편지쓰는 일을 고객섬김 문화로 자리매김하자"는 주문에 따라 정례화로 자리잡았다.

이에 삼성생명은 이수창 사장뿐 아니라 임직원과 컨설턴트들도 고객감사 엽서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됐을 정도.

특히 고객 반응도 뜨거워 삼성생명은 모든 고객이 엽서를 받아볼 수 있도록 자필서신을 계속해서 보낼 계획이다. 삼성생명은 앞으로 3년 정도 후면 모든 고객이 임직원의 손길이 묻어있는 고객감사 편지를 받아 볼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함께 삼성생명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8월말까지 임직원들의 고객 방문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생명 본사 임원 40여명은 이미 7월에 FC(Financial Consultant)와 함께 고객과 일대일 만남을 가졌으며 8월에는 본사 부장들이 고객방문 행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현장에서 청취한 고객들의 건의사항을 검토해 회사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날씨 LIVE] 출근길 영하권...서울 미세먼지 '나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444,000
    • -1.61%
    • 이더리움
    • 4,216,000
    • -4.05%
    • 비트코인 캐시
    • 812,000
    • -0.18%
    • 리플
    • 2,779
    • -3%
    • 솔라나
    • 183,000
    • -4.39%
    • 에이다
    • 547
    • -4.87%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14
    • -3.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30
    • -5.82%
    • 체인링크
    • 18,230
    • -5.3%
    • 샌드박스
    • 172
    • -3.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