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G 표준화 앞장"…삼성전자, 3GPP 의장 배출

입력 2025-03-12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김윤선 삼성전자 삼성리서치 마스터 (자료제공=삼성전자)
▲김윤선 삼성전자 삼성리서치 마스터 (자료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김윤선 마스터가 세계 이동통신 기술 표준 단체 3GPP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12일 밝혔다.

3GPP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애플, 에릭슨, 화웨이, 노키아, 퀄컴 등 글로벌 이동통신 기업과 관련 단체들이 참여해 세계 이동통신 기술 표준 정립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의장 배출로 6G 표준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금융대전 개최합니다
  • "중소기업 정규직보다 대기업 계약직 갈래요" [데이터클립]
  • 러브버그 출몰 경보, 그 시기가 왔다 [해시태그]
  • 단독 발전5사, 전력거래 비중 10년 새 '반토막'⋯통폐합 명분 키우나
  • '노잼'이라던 북중미 월드컵, 이 맛에 봅니다 [이슈크래커]
  • 코스피 8700선 마감…종전·2분기 실적 기대감에 전고점 돌파할까
  • JTBC 등 중앙그룹 회생신청, 크레딧시장 제2 레고랜드 사태로 번질까
  • 건설업계에 찾아든 AI 열풍⋯소통·품질·안전 '세 마리 토끼' 잡는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8,899,000
    • -1.39%
    • 이더리움
    • 2,705,000
    • -1.64%
    • 비트코인 캐시
    • 328,400
    • -2.29%
    • 리플
    • 1,844
    • -4.51%
    • 솔라나
    • 111,200
    • -1.77%
    • 에이다
    • 262
    • -7.09%
    • 트론
    • 477
    • -0.63%
    • 스텔라루멘
    • 332
    • +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8,830
    • -2.23%
    • 체인링크
    • 12,420
    • -2.2%
    • 샌드박스
    • 80.4
    • -2.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