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비전, AI 기반 챗봇 서비스 도입…"고객 편의성·경쟁력 강화"

입력 2025-01-22 08: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이즈비전이 모바일과 개인용컴퓨터(PC)에서 24시간 알뜰폰(MVNO) 상담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22일 아이즈비전에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은 원하는 업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효율적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도입된 AI 챗봇은 △셀프 개통 안내 △가입 정보 조회 △이벤트 및 프로모션 안내 △요금제 안내 등의 업무를 별도의 웹페이지 이동 없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해 기존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 이력을 연동해 같은 업무에 대한 반복 설명이 필요 없도록 했다. 이를 통해 상담 시간을 단축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또 아이즈비전은 올해 상반기 중 ‘AI 추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요금제 추천, 가입 신청, 개통, 상품 구매 등 고객이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AI 추천을 통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이즈비전 관계자는 “이번 AI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업무 처리 지연과 복잡한 절차 문제를 해결해 고객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AI 기술을 고객 서비스 전반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아 지속해서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즈비전은 최근 세종텔레콤 가입자 이관, 정보보안 강화를 위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도입 등 알뜰폰 시장에서 경쟁력 및 이용자 신뢰 확보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대표이사
김상우 , 안필성(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1.2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1.28]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대표이사
김형진, 안종석 (각자대표)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01]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2025.12.01]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99,000
    • -1.56%
    • 이더리움
    • 4,549,000
    • -2.57%
    • 비트코인 캐시
    • 890,000
    • +3.73%
    • 리플
    • 3,043
    • -1.36%
    • 솔라나
    • 198,900
    • -2.5%
    • 에이다
    • 620
    • -3.43%
    • 트론
    • 434
    • +2.12%
    • 스텔라루멘
    • 359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40
    • -0.55%
    • 체인링크
    • 20,590
    • -1.72%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