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나이스R&C 선정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09-07-22 15: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수협은행의 고객만족도(CS)가 은행권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은 22일 금융권 고객만족도(CS) 전문 조사기관인 나이스R&C가 수협 외 5개 시중 은행을 대상으로 실시한 2분기 영업점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6.6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근무자세, 상담스킬, 고객 Needs 파악 등 21개 항목에 대해 차등 배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줬으며, 조사결과 전체 평균은 82.15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은행은 “본부 차원에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현장 CS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직원별 CS 마일리지를 관리해 우수 직원을 포상하고 영업점에서는 친절 우수 직원인 CS리더가 직원 교육 및 고객 접점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AI 코인패밀리 만평]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804,000
    • -1.37%
    • 이더리움
    • 4,232,000
    • -3.69%
    • 비트코인 캐시
    • 817,000
    • +0.68%
    • 리플
    • 2,790
    • -2.65%
    • 솔라나
    • 184,400
    • -3.56%
    • 에이다
    • 550
    • -4.18%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15
    • -3.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90
    • -5%
    • 체인링크
    • 18,300
    • -4.79%
    • 샌드박스
    • 173
    • -3.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