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코스피·코스닥 장 초반 상승세...삼성전자 2%대↑

입력 2024-11-25 10: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증시가 장 초반 상승하고 있다.

25일 오전 10시 1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5.13포인트(p)(1.00%) 상승한 2526.37을 기록 중이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953억 원, 185억 원 순매도 중이지만, 기관은 1022억 원 순매수하고 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0.97%),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0.35%), 나스닥종합지수(0.16%) 등 3대 주요지수가 모두 상승했다. 중소형주 중심의 러셀2000지수가 1.80%로 큰 상승세를 보였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메모리칩 납품 승인을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이라고 밝힌 점도 국내 증시에 긍정적이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코스피, 코스닥 양 시장 모두 투자심리 위축 심화에 따른 거래 부진이 지수 반등에 제동을 걸고 있는 상황"이라며 "저가 매수 유인이 높아진 구간으로, 낙폭 과대주를 중심으로 저점을 높일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코스피는 업종별로는 화학(2.34%), 전기전자(2,06%), 건설업(1.69%) 등 대다수가 상승세지만, 보험(-0.59%), 음식료업(-0.48%) 등은 내림세다.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3.46%), 삼성전자(2.14%), 삼성전자우(0.94%) 등이 상승세고, NAVER(-1.21%), 기아(-0.92%) 등은 내림세다.

같은 시각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3.65p(2.02%) 오른 690.66이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75억 원, 66억 원 순매수 중이지만, 개인은 241억 원 순매도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에서 알테오젠(7.36%), 에코프로비엠(3.55%), 리가켐바이오(3.35%) 등은 상승세고, 휴젤(-2.95%), 클래시스(-0.10%) 등은 내림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호남 반도체 시대’ 열린다…삼성·SK 500조 초대형 투자 추진
  • 코스피, 하루 만에 9100서 8200선 털썩⋯12%대↓ 삼전ㆍSK하닉 시총 520조 증발
  • 숙박비 무서워 못 떠난다…올여름 휴가 '짧고 가까운 곳으로' [데이터클립]
  • 단독 성수동 재개발 예정지 '땅 꺼짐'⋯주민들 "또 무너질까 불안"
  • HBM 부족해도 못 산다…AI 빅테크 '메모리 확보 전쟁'
  • “교섭은 계속, 파업 철회는 없다”…카카오 5개 노조, 2차 파업 초읽기
  • "이렇게 웃긴 그룹이었어?"⋯아이돌 웹예능 릴레이, 왜? [엔터로그]
  • 일본 엔화, 39년 내 최저치 근접…미·일 재무수장 긴급협의
  • 오늘의 상승종목

  • 06.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578,000
    • -2.76%
    • 이더리움
    • 2,510,000
    • -3.98%
    • 비트코인 캐시
    • 289,000
    • -3.44%
    • 리플
    • 1,666
    • -2.63%
    • 솔라나
    • 104,300
    • -5.1%
    • 에이다
    • 228
    • -4.6%
    • 트론
    • 498
    • -0.4%
    • 스텔라루멘
    • 292
    • -6.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000
    • -5.24%
    • 체인링크
    • 11,480
    • -3.85%
    • 샌드박스
    • 79.09
    • -6.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