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끼쪼끼, 웰빙 생맥주 판매 확대

입력 2009-07-10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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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창파로스의 프랜차이즈 생맥주 전문점 '쪼끼쪼끼 시즌2'가 웰빙 생맥주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10일 태창파로스에 따르면 웰빙붐이 일기 시작했던 2005년에 개발됐던 웰빙 생맥주가 최근 들어 다시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특히 최근 전체 맥주 판매량 중 웰빙맥주 판매비중이 지난 2005년 도입 이래 최고의 판매치를 갱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태창파로스 기획실 관계자는 "단순히 술을 마시는데서 나아가 즐기는 문화로의 가치관 변모가 웰빙 생맥주와 같은 새로운 술을 찾는 고객을 늘게 한 주효한 원인"이라며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은 해마다 높아지고 있는 만큼 웰빙 생맥주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웰빙 생맥주는 홍삼, 복분자, 매실 등 건강에 좋은 원료 엑기스를 적절히 배합시켜 만든다. 원료 엑기스는 태창파로스에서 자체 개발한 상품으로 전국 쪼끼쪼끼 시즌2 가맹점에만 공급되고 있다.

특히 20~30대 여성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회사 관계자는 "복분자의 경우 피를 맑게 기운을 돕고 몸을 가볍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맥주를 마시는 직장인 고객들에게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웰빙 생맥주는 원료 배합과정에서 탄산의 톡 쏘는 맛은 유지되면서 일반 생맥주에 비해 알콜 도수는 낮춰지기 때문에 술이 약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상대적으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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