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엔비티, B2C 강화로 사업전략 변화에 강세

입력 2024-09-20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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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티가 20일 강세다. 기업·소비자간거래(B2C)로 전략을 선회하면서 연내 흑자전환을 꾀하고 있다는 증권가 리포트에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엔비티는 이날 오후 2시 29분 기준 전 거래리 대비 12.37% 오른 3815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까지도 기업간거래(B2B)에 영업력을 집중하여 왔으나, 5~6월부터 종료된 서비스(메타서울) 운영 인력을 B2C(캐시슬라이드)에 투입하며 B2C 강화로 전략을 선회했다"며 "B2C는 공헌이익률이 40%로 B2B(11~15%) 대비 전사 수익성 제고에 훨씬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어 "월평균 10억 원의 B2C 매출흐름이 이어질 경우, 3분기부터 손익분기점(BEP)에 근접하는 뚜렷한 손익 개선세가 가능할 전망"이라며 "내년 B2C 매출 목표는 200억 원으로 2021년 수준 회복을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엔비티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1100억 원, 영업손실은 적자지속한 20억 원으로 예상됐다. B2B 사업의 성장 둔화 및 수익성 부진으로 연간 적자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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