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8일만 반등한 코스피 외인·기관 ‘사자’에 2570선 마감…SK하이닉스 7%↑

입력 2024-09-12 16: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양대 지수가 상승 마감했다.

12일 코스피 지수는 전장 대비 2.34%(58.72포인트) 오른 2572.09에 마감했다.

개인 홀로 2370억 원어치를 순매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는 각각 2755억 원, 228억 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준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0.20원 내린 1341.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스피 시가총액 22개 종목은 삼성바이오로직스(-1.02%), 삼성SDI(-0.55%)를 제외하고 일제히 하락 마감했다. 삼성전자(2.16%), SK하이닉스(7.38%), LG에너지솔루션(3.76%), 현대차(3.80%), 셀트리온(2.57%), 기아(3.01%), POSCO홀딩스(4.82%), 포스코퓨처엠(6.61%) 등이 큰 폭 올랐다.

이밖에 시총 상위 종목에서는 두산에너빌리티(8.19%), 포스코DX(8.10%), 코스모신소재(8.09%), 금양(7.88%), SK하이닉스(7.38%), 한화시스템(6.98%), 시프트업(6.90%) 등이 강세를, 금호석유(-8.18%), 하이브(-2.82%), HD현대미포(-2.16%), HD한국조선해양(-1.49%), HD현대중공업(-1.39%) 등은 약세 마감했다.

코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21.61포인트(3.05%) 오른 731.03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 홀로 3401억 원어치를 순매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는 각각 2119억 원, 1242억 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는 와이씨(21.32%), 파두(11.90%), 카페24(11.83%), 주성엔지니어링(9.66%), 솔브레인홀딩스(9.07%), 유진테크(8.73%) 등이 강세를, 서울반도체(-2.49%), SOOP(-1.89%), 클래시스(-1.64%), 인텔리안테크(-1.39%) 등은 약세 마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SK하이닉스 시총 1위 등극…삼성전자 25년 독주 깨졌다
  • 술 안 마시는 20대 …"술 거절해도 눈치 안 봐" [데이터클립]
  • 단독 軍 후방 경계, 이르면 내년부터 '사설 경비업체'가 맡는다
  • 단독 호남권 ‘제2 산업축’ 주목…한화·LG엔솔·LS·삼성물산 등 투자 검토
  • 4대 금융, 상반기 순익 11조원 눈앞⋯증시 훈풍에 최대 실적 전망
  • 폭염ㆍ폭우에 태풍까지⋯올여름 물가 부채질할 '변수'는 [이슈크래커]
  • 러브버그 이번 주 후반 절정⋯집에 들어왔을 때 대처법은
  • 미·이란, 60일 내 최종합의 로드맵 도출…호르무즈 안전통항 핫라인 구축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06.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900,000
    • -0.03%
    • 이더리움
    • 2,640,000
    • +0.92%
    • 비트코인 캐시
    • 300,900
    • +0.13%
    • 리플
    • 1,714
    • -1.1%
    • 솔라나
    • 112,000
    • +1.36%
    • 에이다
    • 243
    • -0.41%
    • 트론
    • 497
    • +0.4%
    • 스텔라루멘
    • 320
    • -0.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830
    • +0.34%
    • 체인링크
    • 12,030
    • +0.17%
    • 샌드박스
    • 84.4
    • -3.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