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SNS는 ‘인스타그램’…2위는 ‘네이버 밴드’

입력 2024-08-20 09: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앱)은 인스타그램으로 나타났다.

20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7월 인스타그램 앱 사용자 수가 2554만 명으로 주요 SNS 앱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 뒤로 밴드 1862만 명, 페이스북 827만 명, X 714만 명, 틱톡 710만 명, 스레드 382만 명 순이었다.

특히 스레드 앱의 사용자 수는 지난해 7월 142만 명에서 출시 1년 후 382만 명으로 증가하며 전년 동월 대비 169% 성장했다. 주요 SNS 사용자 수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X는 15%, 인스타그램은 14%, 틱톡은 8% 상승했지만 밴드와 페이스북은 각각 3%, 14% 감소했다.

해당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13:2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01,000
    • +1.21%
    • 이더리움
    • 4,640,000
    • +1.58%
    • 비트코인 캐시
    • 893,500
    • +2.11%
    • 리플
    • 3,092
    • +0.1%
    • 솔라나
    • 200,400
    • +0.45%
    • 에이다
    • 632
    • +0.8%
    • 트론
    • 428
    • -0.47%
    • 스텔라루멘
    • 36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00
    • -0.85%
    • 체인링크
    • 20,730
    • -0.86%
    • 샌드박스
    • 210
    • -1.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