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아이티엠반도체, "온디바이스AI 진짜 수혜주" 평가에 강세

입력 2024-06-17 14: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이티엠반도체가 8%대 강세다.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시장 개화에 따른 스마트폰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는 증권가 분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17일 오후 2시 6분 현재 아이티엠반도체는 전 거래일보다 8.2% 오른 2만6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티엠반도체 주가는 장중 한때 18.44% 상승한 2만890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날 KB증권은 아이티엠반도체 목표주가를 기존 2만8000원에서 3만6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신규 전자담배 디바이스 출시가 가시화됨에 따라 2025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17% 상향 조정했다”며 “보호회로패키지(PMP) 수요의 우상향 흐름이 예상돼 중장기 실적 추정치도 상향했다”고 밝혔다.

이어 “AI 활용 디바이스들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점이 전력 소모가 크고 발열 관리가 어렵다는 점인데, PMP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 솔루션 중 하나”라며 “온디바이스 AI용 고부가 제품 수요 증가와 비중 확대 등으로 주가 상승 흐름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스피, 서킷브레이커 충격 딛고 낙폭 일부 만회…7700선대 약세
  • 취임 1주년 李대통령 “올해 ‘대체불가 대한민국’ 담대한 꿈 시작”
  • 최태원ㆍ젠슨 황, AI 팩토리 동맹 확대…SK, 아시아 AI 인프라 주도권 승부수
  • 외환당국 구두개입 "환율 과도한 변동성·일방향 쏠림, 용인 않고 강력 대응"
  • KDI "반도체 호황에 수출 증가세 계속...중동사태로 하방 위험 상존"
  • 약국이야, 마트야?…‘창고형 약국’ 문전성시[치료접근성 vs 약물오남용①]
  • 단독 직고용 쉽지않네…포스코, 복지 인프라 개선 TF 신설
  • ‘명동 K뷰티 3대장’, 이제 올영·약국·아웃렛...외국인 쇼핑 열기 후끈[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06.08 14:4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069,000
    • +0.1%
    • 이더리움
    • 2,482,000
    • +1.68%
    • 비트코인 캐시
    • 332,500
    • -2.66%
    • 리플
    • 1,709
    • +0.18%
    • 솔라나
    • 98,050
    • +0.26%
    • 에이다
    • 241
    • -1.63%
    • 트론
    • 493
    • +0%
    • 스텔라루멘
    • 299
    • -6.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850
    • -2.08%
    • 체인링크
    • 11,650
    • +0.52%
    • 샌드박스
    • 77.44
    • -3.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