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플랫폼 화해, 웹버전 서비스 론칭…글로벌 시장 진출 시동

입력 2024-06-14 10: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버드뷰)
(사진제공=버드뷰)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웹버전 서비스를 론칭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건다고 14일 밝혔다.

화해는 웹버전 베타 서비스를 지난 달 배포, 이후 별도의 홍보 없이 약 15%의 해외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는 점을 착안했다. 이에 따라 내년 상반기 글로벌 웹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인디 브랜드들이 보다 쉽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론칭한 웹버전 서비스는 화해 유저들이 앱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웹으로 구현해 화장품 정보 탐색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조회수 급상승 랭킹, 카테고리별 랭킹, 피부 타입별 랭킹 등 다양한 테마의 ‘랭킹’ 정보를 비롯해 AI가 리뷰에서 많이 언급된 특징을 분석해 키워드로 한눈에 보여주는 ‘리뷰토픽’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한 화해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기능인 ‘화장품 성분 정보’도 제공해 유저들의 맞춤형 화장품 탐색을 돕는다.

화해는 올 3분기 웹버전에 구매 기능을 추가해 정보 탐색이 구매로 이어지는 연결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디 브랜드들이 화해에서 더 많은 유저들에게 인지도를 쌓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국내는 물론 해외 유저들도 우수한 퀄리티의 K-뷰티 제품들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 인디 브랜드 또한 해외에 더욱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웹 서비스 고도화에 힘써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해는 누적 다운로드 수 1200만 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대한민국 1등 뷰티앱이다. 성분을 비롯한 33만여 개의 화장품 정보와 840만 건의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 소비자들의 똑똑한 선택을 브랜드의 성장으로 연결하는 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서 인디 브랜드의 성장 가속화를 돕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648,000
    • -3.01%
    • 이더리움
    • 4,535,000
    • -3.41%
    • 비트코인 캐시
    • 844,500
    • -1.8%
    • 리플
    • 3,048
    • -2.62%
    • 솔라나
    • 198,400
    • -4.8%
    • 에이다
    • 624
    • -5.17%
    • 트론
    • 428
    • +0.71%
    • 스텔라루멘
    • 359
    • -4.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60
    • -1.58%
    • 체인링크
    • 20,410
    • -4.04%
    • 샌드박스
    • 210
    • -5.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