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진출 가속화…유럽 글로벌 브랜드 입지 강화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와 ‘알레그리’가 파리 프랭땅 백화점 주최로 열린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Printemps x Paris Korean Club)’에서 K패션을 대표해 성공적인 쇼를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1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프랭땅 백화점에서 개최된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에서 헤지스와 알레그리는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해 ‘24 S/S’(봄여름) 컬렉션 런웨이를 진행했다.
파리 프랭땅 백화점 주최로 열린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은 현재 떠오르는 한류를 반영한 ‘K패션’을 주제로 한국과 프랑스 간 패션, 문화, 예술, 라이프스타일 등 여러 분야에서의 양국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국제 행사로, 헤지스, 알레그리를 포함해 패션, 슈즈, 쥬얼리, 가방 등 다양한 패션 분야를 총망라한 한국을 대표하는 K패션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프랭땅 백화점은 갤러리 라파예트, 르 봉 마르쉐, 라 사마리텐과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4대 럭셔리 백화점 중 하나다. 파리 프랭땅 백화점 최고파트너십책임자(CPO) 엠마누엘 쉬사(Emmanuel Suissa)는 “최근 세계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K패션의 잠재력과 가능성에 주목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헤지스, 알레그리를 초대하게 돼 기쁘다”고 했다. 이어 “파리 현지에는 한국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팬덤이 형성돼 있어 한국 패션 시장의 규모와 잠재력, 한국 브랜드에 대한 큰 주목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헤지스는 이번 쇼에서 24 S/S 시즌 헤지스의 아이코닉 아이템인 케이블 니트, 린넨 셔츠, 치노 팬츠 등을 중심으로 브티리시 클래식을 기반으로 한 캐주얼룩을 선보였다. 또 헤지스 브랜드의 DNA인 ‘로잉(조정·Rowing)’ 아카이브를 강조하는 여름 프레피 착장을 공개해 유럽의 문화적 감성과 한국적인 K패션의 스타일을 정교하고 조화롭게 표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알레그리는 ‘THE ARCHITECS OF FABRICS’라는 슬로건 아래 이탈리아 테일러링 기반 클래식한 분위기의 재킷과 정제된 감도의 트위드 셔츠, 울리 써커 셋업 등의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제품을 선보여 현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김훈 LF 헤지스 글로벌총괄 CD(Creative Director)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K패션 브랜드의 위상뿐만 아니라 헤지스의 유럽 시장 내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헤지스는 앞으로 유럽까지 무대를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글로벌 브랜딩 작업을 지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