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네이버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3위

입력 2024-05-14 11: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위 유튜브 1021억분ㆍ2위 카카오톡 325억분
“인스타, 10대부터 40대까지 많이 이용”

▲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는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은 ‘유튜브’라고 14일 발표했다. (사진제공=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
▲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는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은 ‘유튜브’라고 14일 발표했다. (사진제공=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

인스타그램이 4월 유튜브와 카카오톡에 이어 세 번째로 한국인이 오래 사용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라는 조사가 나왔다.

와이즈앱ㆍ리테일ㆍ굿즈는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으로 조사한 결과,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은 ‘유튜브’라고 14일 발표했다. 유튜브 앱 사용 시간은 1021억 분이다.

그 뒤는 카카오톡 325억 분, 인스타그램 209억 분 순이었다. 이어 네이버 200억 분, 틱톡 60억 분, 네이버웹툰 49억 분, X 48억 분, 캐시워크 46억 분, 티맵 43억 분, 넷플릭스 41억 분을 기록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앱 통계 집계가 시작된 2016년 3월 이후 처음으로 네이버를 제쳤다. 와이즈앱 관계자는 “10대부터 40대까지 인스타그램의 전반적인 이용률이 증가했다”며 “한국인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보는 시간이 늘고 있음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은 올해 1분기에 네이버와 유튜브를 제치고 '한국인이 자주 사용한 앱'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달 23일, 와이즈앱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1분기 월평균 실행횟수는 약 149억3374만 회다. 727억108만 회를 기록한 카카오톡에 이어 2위였다. 같은 조사에서 네이버와 유튜브의 실행횟수는 각각 141억2850만 회, 136억4151만 회였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479,000
    • +1.75%
    • 이더리움
    • 4,901,000
    • +4.97%
    • 비트코인 캐시
    • 859,500
    • -0.64%
    • 리플
    • 3,119
    • +0.48%
    • 솔라나
    • 206,600
    • +3.46%
    • 에이다
    • 700
    • +7.86%
    • 트론
    • 419
    • -0.71%
    • 스텔라루멘
    • 375
    • +3.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90
    • +0.7%
    • 체인링크
    • 21,350
    • +3.94%
    • 샌드박스
    • 217
    • +3.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