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모바일 커머스 역량 강화

입력 2024-04-23 10: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앱 개편…개인화 서비스 제공

▲모바일 앱을 개편한 NS홈쇼핑 (사진제공=NS홈쇼핑)
▲모바일 앱을 개편한 NS홈쇼핑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이 모바일커머스 역량을 강화한다.

NS홈쇼핑은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커머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구현한 것이 핵심이다.

NS홈쇼핑 모바일 앱 안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인 ‘마이페이지’에서는 주문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주문 배송조회도 전면에 배치했다. 또 친밀도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안내문구를 사용했다. 마이페이지 하단에는 고객의 구매와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최적 가격정보, 적립금,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구매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상품 정보와 혜택 정보를 우선 배치해 고객이 구매 시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구성했다.

라이브커머스도 재정비를 통해 엔라방 탭 화면을 따로 구성했다. 엔라방 탭에서는 라이브 방송 엔라방 나우(Now),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가 운영 하는 엔플루언서, 다음 방송 편성정보 엔라방 넥스트(Next) 등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김시웅 NS홈쇼핑 IT본부장 이사는 “NS홈쇼핑 앱 개편에서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과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구조의 개발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커머스의 역량을 강화 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40,000
    • -1.29%
    • 이더리움
    • 4,621,000
    • -0.65%
    • 비트코인 캐시
    • 868,500
    • -1.81%
    • 리플
    • 3,081
    • -1.12%
    • 솔라나
    • 201,200
    • +0.15%
    • 에이다
    • 648
    • +1.41%
    • 트론
    • 422
    • -1.17%
    • 스텔라루멘
    • 360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870
    • -1.22%
    • 체인링크
    • 20,400
    • -2.67%
    • 샌드박스
    • 209
    • -1.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