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남성심병원, ‘고객서비스 디자이너’ 시스템 운영

입력 2024-03-20 09: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간호사·의료기사 등 다양한 구성원 31명 위촉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이 7일 고객서비스 디자이너 31명을 위촉하는 임명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한림대강남성심병원)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이 7일 고객서비스 디자이너 31명을 위촉하는 임명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한림대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은 제1기 고객서비스 디자이너를 임명하고 환자와 의료진 간의 긍정적인 소통을 강화할 고객만족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일 진행된 행사에는 이동진 병원장, 박성택 진료부원장, 박철규 행정부원장, 임은주 간호부장, 황지효 고객만족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해 고객서비스 디자이너 31명을 위촉했다.

고객서비스 디자이너는 원내 간호사와 의료기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의료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부서의 환자 응대를 관리하고 환자 경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환자와 보호자 요청 처리의 신속성 △검사 등에 관한 이해하기 쉬운 설명 △진료 및 검사 단계 안내 등 20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환자 응대 진단지를 활용해 분기별로 각 부서의 환자 경험을 평가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할 계획이다. 또 각 부서의 특성과 강점을 바탕으로 부서별 고객 응대 테마를 구축해 환자와 의료진의 긍정적 소통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 병원장은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세밀하게 확인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환자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더 나은 의료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객 서비스 부분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고객만족위원회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워크숍, 찾아가는 고객서비스 교육, 존중 캠페인, 숨은 감동 찾기 등으로 환자 경험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웃기려고 만든 거 아니죠?"…업계 강타한 '점보 제품'의 비밀 [이슈크래커]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084,000
    • +1.43%
    • 이더리움
    • 5,131,000
    • +18.06%
    • 비트코인 캐시
    • 710,000
    • +4.64%
    • 리플
    • 746
    • +3.32%
    • 솔라나
    • 244,400
    • -1.69%
    • 에이다
    • 692
    • +6.79%
    • 이오스
    • 1,202
    • +8.29%
    • 트론
    • 170
    • +0.59%
    • 스텔라루멘
    • 156
    • +5.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500
    • +5.64%
    • 체인링크
    • 22,970
    • +0.88%
    • 샌드박스
    • 644
    • +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