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혼가전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

입력 2024-03-07 14: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비스포크 러그' 광고 이미지 (자료제공=삼성전자)
▲'비스포크 러그' 광고 이미지 (자료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신혼가전 켐페인 '비스포크 러그'가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은 신혼집 가전 배치가 고민인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과 동일한 사이즈의 러그를 제작해 바닥에 미리 가전을 깔아보고 배치를 가늠해볼 수 있도록 기획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삼성 신혼가전과 예비 신혼부부를 연결하는 새로운 미디어로 '비스포크 러그'를 제안해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삼성 신혼가전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솔루션을 제시했고, 판매까지 연계한 D2C TAG로 소비자 접점 채널을 한층 확장했다는 점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비스포크 러그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TV,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 등 신혼가전 제품 중 7개 품목을 선정해 총 10종으로 제작됐다.

러그는 △'912/697'(BESPOKE 냉장고 4도어 키친핏) △'380/406(BESPOKE 큐브 에어)' △'445/595'(BESPOKE 에어드레서) 등과 같이 제품의 상세 규격이 적혀 있어 실제 공간에 가전을 배치했을 때의 동선이나 구조를 고려해볼 수 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다가 제품 구입을 원할 경우, 러그에 부착된 'D2C(Direct to Consumer) TAG'를 통해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를 연계한 점도 특징이다.

한편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지난해 출시된 광고들 가운데 창의성이 뛰어나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우수 광고를 선정하는 행사다. 학계는 물론 소비자단체, 소비자심사단 등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94,000
    • -2.4%
    • 이더리움
    • 4,085,000
    • -3.22%
    • 비트코인 캐시
    • 599,500
    • -4.69%
    • 리플
    • 709
    • -2.34%
    • 솔라나
    • 206,200
    • -1.86%
    • 에이다
    • 632
    • -1.4%
    • 이오스
    • 1,116
    • -1.85%
    • 트론
    • 178
    • +1.14%
    • 스텔라루멘
    • 149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750
    • -3.34%
    • 체인링크
    • 19,190
    • -3.13%
    • 샌드박스
    • 596
    • -2.77%
* 24시간 변동률 기준